봄에 먹으면 좋은 음식과 약재
어느덧 2월이 자나 입춘과 우수가 지나간 지금의 시절에 이제는 봄이 더욱더 기다리게 됩니다. 봄에는 바람이 많이 불기 떄문에 바람으로 인한 몸살 감기 걸리는 경우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겨울이라는 계절에서 봄 이라는 생동감이 있는 시절로 다가오는 것은 바로 몸을 보신하는 측면이 중요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건강한 삶을 살아간다는 것은 바로 우리 몸의 건강일것입니다.
봄 계절에 왜 보양이 필요한가?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겨울에 몸이 움추리면서 추위를 넘어 봄을 맞이하는 우리몸은 오장육부의 에너지 손상으로 균형이 깨져 있을 것입니다.
이런것들의 기운을 높여주고 면역력을 증강 시켜는 것이 바로 보양의 필요성을 요할것입니다.
봄에 먹는 보양음식들.
봄에는 움틀거리면서 꽃과 생명들이 생동하는 계절이기 떄문에 더욱 강하고 멋진 기운들이 내보내게 됩니다. 그런 기운은 바로 나물일것입니다. 봄에 나물은 좋은약을 먹는것과 같기 떄문에 봄나물이 굉장히 싱그럽고 에너지가 넘치는것을 알수 있답니다.
보양음식들은 염소탕, 자라탕.녹각삼계탕 , 보신탕,추어탕, 장어탕 등등이 기운을 돋아 주는 보양음식일것입니다. 이런 음식으로 몸의 기운을 만들어 내는것이 봄을 대비하는 사람의 건강일것입니다.
봄에 먹는 보양 약재들.
봄에는 바람이 불어서 대지의 날짐승, 들짐승 모든 생명의 근원을 만들어서 지구의 일년을 시작 시키는 겨절만큼 대단함을 만들어 주는것이 바로 봄이라는 계절이기 떄문에 봄의 건조함이 더욱 심하게 됩니다.
고로, 우리 몸이 나이가 들수록 특히, 봄이라는 계절에는 보습을 잘해줘야합니다. 봄에 병이 나는 것은 감기와 아토피가 심해지는 피부질환 환자나, 폐기능이 약한 사람이라면 더욱 이런질환으로 고통을 받는것도 바로 봄이라는 계절의 특징입니다.
이럴때에는 봄에 먹는 보양 약재들을 밥이나 국이나 혹은 각종 음식과 차로 만들어서 드시게 되면 매우 큰 보양 약재를 통한 약선음식을 만날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약재들과 음식을 통한 봄에 필요한 음식과 약재를 잘 만들어서 건강한 면역력과 건강한 몸을 유지 하시길 바랍니다.


